수원 지동시장×지동예술샘터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협업 프로젝트 진행

Date:

10월까지 릴레이 전시,추첨으로 굿즈 제공

수원시와 수원문화재단 지동시장과 지동예술샘터가 협업해 준비한 릴레이 전시 ‘지동 속 여섯 개의 파도’와 ‘상생 예술 협업 프로젝트’를 10월까지 운영한다.

‘지동예술샘터’는 전통시장과 예술작가의 상생을 위한 수원문화재단의 예술작가 창작지원사업(작가 레지던시)이다.

릴레이 전시 ‘지동 속 여섯 개의 파도’는 지동시장 2층 지동예술샘터 전시장에서 열리며, 지동예술샘터 입주작가 6명이 참여한다. 각 작가가 한 달씩 자신의 작품을 선보인다. 섬유, 매듭, 한지 공예·회화, 다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상생 예술 협업 프로젝트’는 지동예술샘터 전시장과 지동시장을 방문한 후 SNS에 인증하면 지동예술샘터 작가들이 제작한 굿즈(상품)를 증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매달 10명을 추첨해 와펜(장식)과 장바구니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한 릴레이 전시와 상생 예술 협업 프로젝트는 10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릴레이 전시와 협업 프로젝트가 지동시장과 예술작가가 상생을 이루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통시장과 지역 예술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107만명이 즐기고354억원 경제효과 냈다!

수원화성문화제 등3대 가을 축제 모니터링 결과…K-축제 도약 인도 수원화성문화제,정조대왕능행차 공동재현,수원화성...

주택임대차 계약 모바일로 신고하세요!

스마트폰,태블릿pc등으로 간편인증하고 이용할 수 있어 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PC(개인용 컴퓨터로)만...

제161회 수원새빛포럼 강사는‘몰입전문가’황농문 박사

생각하고 집중하고 몰입하라’주제로12월9일 시청 대강당에서 ‘몰입 전문가’ 황농문 몰입아카데미 대표가 12월 9일 오후 4시...

수원시새마을부녀회,김장 나눔 행사

‘헌옷 모으기’수익금 등으로 김장250kg준비 수원시새마을부녀회가 11월 29일 수원시 새마을회관에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