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참여할 71개 학급 모집

Date:

생태환경체험버스와 교재 활용한 체험 중심 환경교육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025년 하반기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에 참여할 71개 학급을 8월 1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은 생태체험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한 버스를 활용해 운영하는 체험형 환경교육이다.

환경교육 전문 강사가 매주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찾아가 교육한다. 자연환경, 생물다양성 등 9개 주제 11개 콘텐츠로 구성된 버스 체험과 수원시 환경교육교재와 교구를 활용한 교실 수업을 진행한다.

하반기 교육은 9월 8일부터 12월 5일까지 초등학교 4학년 71학급 대상으로 한다. 학급당 2회 수업이다.

수원시통합예약시스템(www.suwon.go.kr/web/reserv/index.do)에서 신청하면 된다. 무료 교육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생태체험을 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상반기(2월~6월)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은 80개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96.5%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8월에는 수원시 공원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즐기세요!

광복 80주년 기념행사, 다양한 문화공연·체험프로그램 운영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8월 한 달간 도시공원에서 광복 80주년...

수원시, 영유아 가족 대상 ‘가족 캠핑’ 참여가구 모집

가족 유대 강화, 저출생 대응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9월 14일...

8월 1일부터 전화로‘수원e택시’호출할 수 있다

수원시, 수원e택시 전화콜 서비스 시범 운영 … 1899-8820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지...

수원시, 제7기 시민예비배심원 공개모집

가장 평범한 사람들의 가장 특별한 법정, 시민배심법정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