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회장:이재훈)」’지구살리기 플로깅 캠페인’행사 진행

0 out of 5

– 일시: 2024년 11월 2일(토) 오전 10시~13시 3시간
– 수원시청과 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등 100여명 참가
– 쾌적한 도시, 살기좋은 수원의 환경지킴이 운동

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회장: 이재훈)와 수원시는 지난 2일 수원시 화성행궁 일대에서 ‘지구살리기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 캠페인에는 협회장을 비롯하여, 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와 수원시 공무원등 100여명이 참가해 길가 쓰레기 수거활동과 동시에 팔달산, 수원천 일대를 함께 걷는 환경보호 운동을 실시했다.

[사진: 수원 ‘지구살리기 플로깅 캠페인’ 환경보호 기념행사 사진 @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제공]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면서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체육활동과 자연보호활동이 합쳐진 개념’을 의미하는 신조어로서, 스웨덴에서 2016년 처음으로 시작되어, 스웨덴어에서 ‘줍다’를 뜻하는 ‘플로카우프(Plocka Upp)’와 영어단어인 ‘조깅(jogging)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환경보호 운동과 동시에 쓰레기 문제해결, 개인의 건강과, 사회적 연대를 증진하고 형성할 수 있는 좋은 점이 부각된다.

지난달 ‘수도권아파트입주자대표협의회장’에 초대회장으로 취임한 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 이재훈회장은 “올해부터 3개 봉사단체를 구성하여 플로깅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수원시의 지원과 협력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도시환경헤럴드(http://www.kueherald.co.kr) 이지철 기자

글 작성자

spot_img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