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 대상 역사·교육·체험 프로그램
서수원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역사·교육·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5월 8·15일 이경희 역사강사의 강연 ‘조선왕조실록 속 가족 이야기’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조선왕조실록 속 정치, 경제, 문화를 통해 옛 가족의 삶을 살펴보고, 오늘날의 의미를 되짚는 강의다. 성인 30명을 모집 중이다.
5월 29일에는 김현주 작가가 ‘중등에서 빛이 나는 초등 학습법’을 주제로, 사교육 없이 아이의 공부 정서와 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성인 30명을 모집하며, 5월 8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5월 31일에는 그림책을 입체 낭독극으로 구현한 ‘호랭떡집·할머니의 용궁 여행’ 낭독극 체험이 열린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5월 12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50명을 모집한다.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수원시도서관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http://www.suwonlib.go.kr/reserve/index.do) 또는 수원시도서관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수원도서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강연과 체험을 준비했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이 참여해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