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보건소, 65세 이상 시민 무료 결핵검진

Date:

65세 이상 시민 대상 매년1회 무료 검진받을 수 있어

65세 이상 시민은 수원시보건소에서 매년 1회 무료로 결핵검진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보건소가 지역사회의 결핵 확산을 막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고령층을 대상으로 매년 1회 무료 결핵검진을 한다.

현재 국내 결핵 환자의 약 60%가 65세 이상 고령층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어르신은 결핵 증상이 전형적으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어 조기 검진이 필요하다.

검진은 수원시 4개 구 보건소의 결핵관리실을 방문해 받을 수 있다. 흉부 X-선 촬영을 기본으로 하고, 결핵이 의심되면 확진검사(가래검사)를 한다. 확진이 되면 즉각 신고 후 치료 의료기관과 연계해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수원시보건소는 10월부터 12월까지 결핵검진 집중홍보기간을 운영해 결핵 검진을 독려한다. ‘기침은 신호, 검진은 보호’라는 메시지를 안내문·홍보물, 포스터, 홈페이지 등으로 홍보하고 있다.

수원시보건소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시민은 결핵 발병 위험이 높아 정기적인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2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 가슴 통증,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있으면 반드시 결핵 검진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수원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수원교육지원청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한다

전자담배·약물 중독 예방 위해 합동 캠페인, 정책 자문단 운영 수원시 권선구보건소는...

김현수 제1부시장, 만석공원 어린이 자전거 연습장 현장 점검

평일 상시 개방, 주말에는 하루 2회씩 무료로 자전거 안전교육 운영 김현수 수원시...

수원시, 공공 와이파이망 접속 아이디 통일하고 보안성 높였다

이용자와 장비 간 데이터를 암호화해 안전하게 수원시가 수원 전역...

수원시,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역량강화 교육 참가자 모집

7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일월수목원서 교육…정원식물 기초부터 정원디자인까지 수원시가 시민 정원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