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보건소,모기·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

Date:

모기·진드기매개 감염병 주요 증상 안내하고,예방 수칙 홍보물 배부

수원시보건소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11일 광교산 등산안내소 앞, 팔달문시장 지동교에서 모기·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장안·권선구보건소, 팔달·영통구보건소 관계자들은 광교산 등산안내소 앞, 팔달문 시장 지동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진드기매개감염병 주요 증상을 안내하고, 예방 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 ▲말라리아 주요 증상, 해외여행 시 주의 사항 ▲야외 활동 시 예방수칙 안내, 올바른 벌레퇴치제 사용법 ▲기침 예절,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등 감염병 예방 수칙 등을 안내했다.

진드기는 농업 활동, 산책 등 야외활동 시 물릴 수 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려면 야외활동을 할 때 진드기 기피제를 뿌리고 긴 옷, 장갑 등 작업복을 입는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풀밭에서는 돗자리를 사용해야 한다.

말라리아를 예방하려면 모기기피제를 뿌리고, 야간활동을 할 때 밝은색 긴 옷을 착용해야 한다. 귀가 후에는 샤워하고, 가정용 살충제를 사용하고, 방충망을 정비해야 한다.

수원시보건소 관계자는 “벌초와 성묘, 농작업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가을철에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며 “지속해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수원특례시2025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참가 신청 하세요!

1대1컨설팅120명,입시특강100명22일 오전9시부터 선착순 모집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12월 14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수원특례시 2025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에 참가할...

수원박물관 야외무대를‘나만의 결혼식장’으로!

야외 결혼식 원하는 예비부부에게 결혼식 장소 제공…사용료3만 원 수원박물관이 야외에서...

이재준 수원시장, “특례시 법적 지위,재정 특례 확보 위해 힘 모으자”

대한민국특례시장협의회 2024년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이재준 수원시장이 “특례시 법적 지위와 재정...

수원시,제8회 교통정책발전포럼 열고 친환경교통 활성화 방안 모색

보행자전용도로 도입,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논의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8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