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딥페이크 없는 클린 수원 캠페인’전개한다

Date:

수원시 학부모 단체,청소년 관련 단체,학교 찾아가‘딥페이크 아웃’캠페인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청소년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딥페이크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시민단체들과 함께 ‘딥페이크 없는 클린 수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2일 수원시청 본관 로비에서 수원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수원지회),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경기학부모회, (사)늘품부모협회, 수원남부경찰서 학부모폴리스연합단이 함께 ‘딥페이크 없는 클린 수원 선포 선언’을 발표하고,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이들은 “디지털 성범죄 관련법이 개정되도록 의견을 개진하고, 청소년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겠다”며 “오늘부터 계속해서 성범죄 없는 클린 수원을 위해 활동하겠다”고 선포했다.

선언문 발표 후 효원고등학교를 찾아가 ‘딥페이크 아웃’ 캠페인을 펼쳤다. 학생들에게 딥페이크 성범죄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이 담긴 전단을 배포했다.

수원시 학부모 단체, 청소년 관련 단체는 학교를 찾아가 지속해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9월 9일에는 ‘클린 수원 선포대회’를 열고, 학부모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를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하고 교육을 추진하겠다”며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수원화성을 음악으로 경험하세요!

유튜브 채널‘essential;’에 수원 경험할 수 있는 음악 콘텐츠 공개 음악...

추석 연휴에도 수원시‘달빛어린이병원’은 진료합니다

성모수메디컬의원,수원아이편한병원,아주맑은소아청소년과의원 성모수메디컬의원·수원아이편한병원·아주맑은소아청소년과의원 등 3개 ‘달빛어린이병원’이 추석 연휴 기간에도 문을 연다. 성모수메디컬의원(금곡동)은 9월 14~16일, 18일 오전 9시부터...

2024수원음식문화박람회 체험 행사,사전예약 하세요!

케이크만들기,수원약과만들기,세계조리사와 다국적 음식만들기 등으로 구성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10월 4~6일 열리는 ‘2024 수원음식문화박람회’ 체험행사 사전 예약을...

이재준 수원시장,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장 보기…

상인들에게“대박나길 바란다!” 수원시,추석 명절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이재준 수원시장이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