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딥페이크 없는 클린 수원 캠페인’전개한다

Date:

수원시 학부모 단체,청소년 관련 단체,학교 찾아가‘딥페이크 아웃’캠페인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청소년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딥페이크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시민단체들과 함께 ‘딥페이크 없는 클린 수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2일 수원시청 본관 로비에서 수원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수원지회),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경기학부모회, (사)늘품부모협회, 수원남부경찰서 학부모폴리스연합단이 함께 ‘딥페이크 없는 클린 수원 선포 선언’을 발표하고,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이들은 “디지털 성범죄 관련법이 개정되도록 의견을 개진하고, 청소년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겠다”며 “오늘부터 계속해서 성범죄 없는 클린 수원을 위해 활동하겠다”고 선포했다.

선언문 발표 후 효원고등학교를 찾아가 ‘딥페이크 아웃’ 캠페인을 펼쳤다. 학생들에게 딥페이크 성범죄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이 담긴 전단을 배포했다.

수원시 학부모 단체, 청소년 관련 단체는 학교를 찾아가 지속해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9월 9일에는 ‘클린 수원 선포대회’를 열고, 학부모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를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하고 교육을 추진하겠다”며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수원특례시2025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참가 신청 하세요!

1대1컨설팅120명,입시특강100명22일 오전9시부터 선착순 모집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12월 14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수원특례시 2025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에 참가할...

수원박물관 야외무대를‘나만의 결혼식장’으로!

야외 결혼식 원하는 예비부부에게 결혼식 장소 제공…사용료3만 원 수원박물관이 야외에서...

이재준 수원시장, “특례시 법적 지위,재정 특례 확보 위해 힘 모으자”

대한민국특례시장협의회 2024년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이재준 수원시장이 “특례시 법적 지위와 재정...

수원시,제8회 교통정책발전포럼 열고 친환경교통 활성화 방안 모색

보행자전용도로 도입,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논의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8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