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지동시장×지동예술샘터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협업 프로젝트 진행

Date:

10월까지 릴레이 전시,추첨으로 굿즈 제공

수원시와 수원문화재단 지동시장과 지동예술샘터가 협업해 준비한 릴레이 전시 ‘지동 속 여섯 개의 파도’와 ‘상생 예술 협업 프로젝트’를 10월까지 운영한다.

‘지동예술샘터’는 전통시장과 예술작가의 상생을 위한 수원문화재단의 예술작가 창작지원사업(작가 레지던시)이다.

릴레이 전시 ‘지동 속 여섯 개의 파도’는 지동시장 2층 지동예술샘터 전시장에서 열리며, 지동예술샘터 입주작가 6명이 참여한다. 각 작가가 한 달씩 자신의 작품을 선보인다. 섬유, 매듭, 한지 공예·회화, 다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상생 예술 협업 프로젝트’는 지동예술샘터 전시장과 지동시장을 방문한 후 SNS에 인증하면 지동예술샘터 작가들이 제작한 굿즈(상품)를 증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매달 10명을 추첨해 와펜(장식)과 장바구니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한 릴레이 전시와 상생 예술 협업 프로젝트는 10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릴레이 전시와 협업 프로젝트가 지동시장과 예술작가가 상생을 이루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통시장과 지역 예술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수원시 수돗물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59개 수질기준 모두 ‘적합’

수원시, ‘2025 수돗물 품질보고서’ 제작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2024년 한 해 동안 수원시 정수장의 정수(淨水) 수질을...

수원시, 미국 관세정책 대응해 중소기업 지원시책 확대

수출간소화·수출보험 지원 기업 수 늘리고 새빛AI무역청 지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미국...

수원시민, 자매도시 봉화군 관광지에서 할인 혜택 받는다

정자문화생활관, 문수산 자연휴양림 등 입장·숙박료 할인받을 수 있어 수원시민은 경상북도 봉화군...

수원시, 광복 80주년 기념 ‘찾아가는 수원독립운동 역사 특강’ 연다

4개 구청 순회하며 특강, 박환 전 수원대 사학과 교수 강의 수원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