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내버스 공공 와이파이 속도, 4배 빨라졌다

Date:

버스 공공 와이파이 통신망 교체, LTE에서5G로 전환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시내버스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수원시 프리파이 와이파이’가 LTE에서 5G로 전환됐다. 속도는 4배 가까이 빨라졌다.

수원시는 시내버스 756대의 LTE 기반 와이파이 통신망을 7월부터 5G 통신망으로 교체했다.

기존 4세대 LTE 기반 와이파이 속도는 최대 100Mbps로 고화질 사진을 전송하거나 영상을 시청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5G 와이파이는 300~400Mbps 속도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시 접속자 수는 20명에서 40명으로 두 배 늘었다.

스마트폰·태블릿 PC 등의 와이파이 설정에서 ‘Suwon’으로 시작하는 무선 중계기를 선택하면 통신사에 상관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내버스 공공 와이파이가 5G로 전환되면서 수원시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더 빠른 속도의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공 와이파이 장애 대응 관리를 강화해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수원화성문화제,시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축제로 거듭난다

제4기 수원화성문화제 추진위원회 전체회의 열고,운영계획 논의

이재준 수원시장,설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상인들 격려

구매탄시장 찾아 장보고,구매물품 사회복지시설에 전달

수원시,행안부 주관‘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대책 추진평가’에서 우수지자체 선정

경기도 주관‘2024년 여름철 풍수해 종합평가’우수기관 선정 이어 자연재난대책 성과...

수원 팔달구보건소,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확산 방지 위해 두팔 걷어붙였다

3월31일까지 감염취약시설 대상 호흡기 감염병 집단발생 예방·대응 교육 질병관리청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