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 월례회의 개최 주요 현안 및 정보공유 다뤄

Date:

입주민 권익향상 위한 불합리한 공동주택법의 개선 주력

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는 지난 5월14일(화요일) 오후7시 수원화성박물관 다목적강당(영상교육실)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는 회원단지가 193개로 사실상 전국 최대 협회다. 5월 월례회의는 전체가입단지 대비 29%의 회장님들께서 참석하시어 주요내용 토론과 정보를 공유하였다. 이재훈 협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수원시아파트 397개 단지 중 240개 단지이상 가입하는 협회로 만들겠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 단지들이 협회에 가입해야 할 이유를 협회가 만들어 주어야 한다. 오늘 5월 월례회의 주요안건은 협회단지 입주민들의 권익향상을 위한 내용과 불합리한 공동주택법의 개선에 초점을 두려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정기회의 주요내용으로는

1. 인증패 및 위촉장 수여

– 인증패 : 신규가입 3개단지 회장님들에게 인증패 수여 후 각 단지 회장님들의 각오를 들으며 화기애애한 인증패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 위촉장 : 12기 임원진( 2024년1월 ~ 2025년12월31일 )

연초에 바쁜 일정으로 이제야 협회 부회장과 실무국장 20명 중 회의에 참석한 임원 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 했다.

2. 보고사항

– 3월 회비 집행내역보고

– 4월 회비, 춘계세미나 집행내역보고

3. 안건심의 : 이번 안건은 회원단지 입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내용으로 협회 회원단지 입주민들이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이다. 최대한 회원단지 입주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좋은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한다며 회의를 시작하였다.

가. 회원단지 입주민 혜택 알아보기

– 삼성전자 업무협약 : 삼성전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진행중에 있다.

협회 회원단지 입주민은 삼성대리점에서 물품을 계약할 때 협회 회원단지 입주민임을 확인한 후 대리점 정가가 아닌 삼성 임원공급가에 준하는 금액으로 결재 후 회원단지 주소지로 물품을 배송완료 하면 계약이 종결된다. 삼성에서는 현재 협회 봉사 단체와 같이 봉사도 하고 행사용품도 지원하며 지역의 환경개선과 공동체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 LX하우시스(창호 인테리어) 업무협약 : 창호 외창기준 총공사비용 25% 할인. 실내인테리어 공사비 15% 할인. 이삿짐비용 발생시 30% 지원 행사를 진행 중이며 협회에서 사전 신청 받고 각 단지 맞춤형으로 진행예정이다.

– 롯데백화점 업무협약 추진 중이다.

내용은 협회 회원단지 입주민 백화점 구매 시 할인정책 입안. 협회 회원단지회장 우대카드 지급 등을 논의 중.

– 병원 및 건강검진센터 업무협약 추진 중이다.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수원 지역 9개 병원에서 협회회원단지 입주민 이용 시 입주민 본인 및 직계가족 비급여 15%할인. 회원단지 입주민 본인 및 직계가족 간병비 15% 할인. 사전예약 시 신속한 one – stop 서비스 업무처 리로 긴급 상황 대처능력 극대화. 등 입주민의 건강증진과 위급한 상황 발생 시 해결방법을 제시해 왔다.

나. 협회 활동보고

– 3개 봉사단 플로킹 활동실적.

4월 13일 : 수호봉사단 ( 광교 호수공원 ), 블루마운틴 봉사단 ( 광교산 )

5월 11일 : 천사랑 ( 서호천 ) 수호봉사단 ( 서호 저수지 )

– 지구의날 행사 및 지역상권보호 선포식 참여

4월 20일 : 지구의 날행사 ( 천사랑. 수호봉사단. 블루마운틴 봉사단 ) 참여함.

5월 01일 : 지역상권 보호 선포식 ( 정조테마공연장 )

– 협회 춘계워크숍 활동

4월 27일 : 천리포 수목원

다. 협회 홈페이지 홍보 협조

– 수원시와 협조 : 새빛톡톡 QR 홍보시 협회 QR 함께 홍보예정

( 새빛톡톡 QR 사진. 협회 QR 사진 ).

라. 국회 토론회 안건 공모

– 중임제 폐지 및 공동주택관련 독소조항 개정 등 필요한 안건 협회로 6월30일까지 공모 받음.

마. 6월 법률자문 간담회 개최

– 단지별 필요 법률자문 사전 취합 5월말까지 : 이메일이나 팩스로 공모 받음.

이외 기타 안건 중 회원 주문사항으로 추경 때 공동주택지원사업 지원금액 증액을 위해 적극적인 협회의 역할을 요구했다. 그리고 공동주택 3대 분쟁인 층간소음, 흡연, 주차 등 민감 내용 해결방안 모색과 수원시를 대표하는 가장 큰 단체로서의 위상과 지역사회 봉사에 대한 활기찬 토론으로 협회 회원단지 입주민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진일보하는 성과를 내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수원화성을 음악으로 경험하세요!

유튜브 채널‘essential;’에 수원 경험할 수 있는 음악 콘텐츠 공개 음악...

추석 연휴에도 수원시‘달빛어린이병원’은 진료합니다

성모수메디컬의원,수원아이편한병원,아주맑은소아청소년과의원 성모수메디컬의원·수원아이편한병원·아주맑은소아청소년과의원 등 3개 ‘달빛어린이병원’이 추석 연휴 기간에도 문을 연다. 성모수메디컬의원(금곡동)은 9월 14~16일, 18일 오전 9시부터...

2024수원음식문화박람회 체험 행사,사전예약 하세요!

케이크만들기,수원약과만들기,세계조리사와 다국적 음식만들기 등으로 구성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10월 4~6일 열리는 ‘2024 수원음식문화박람회’ 체험행사 사전 예약을...

이재준 수원시장,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장 보기…

상인들에게“대박나길 바란다!” 수원시,추석 명절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이재준 수원시장이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