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 봉사단, 황구지천 일대 플로킹 봉사활동 전개

Date:

천사랑 봉사단·둥글개 봉사단·삼성가전 직원 40여명 함께 환경정화 봉사

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 봉사단체인 천사랑(단장 이종희)은 둥글개 봉사단, 삼성가전 직원 등 40여 명이 모여 봄맞이 행사로 4월 6일 오전9시부터 12시까지 황구지천 일대에서 플로킹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플로킹이란 산책하면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행사로 주로 쓰레기 줍기, 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대민 홍보 활동을 주로 하며 이번 봉사는 이웅종 둥글개봉사단 단장과 이재훈 수원시아파트입주자대표협회 회장의 인연으로 기획됐다.
이재훈 회장은 아파트 단지에서 반려동물로 인해 발생 되는 ▲층견소음 ▲산책로 배변처리 문제 ▲리드줄 미착용 ▲엘리베이터 탑승 중 문제 발생 ▲공격성 ▲짖음으로 인한 불안감 ▲무분별한 어린이 놀이터 이용▲산책 시 마킹 ▲공공시설 민원 ▲개털 등 반려견 민원 및 펫티켓에 관련한 민원 발생이 높아 KCMC문화원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아파트 교육프로그램 활용방법을 이웅종단장과 논의하다 봉사활동을 함께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웅종 둥글개봉사단 단장은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하는 민원을 줄여주기 위해서는 봉사자 참여 프로그램과 바른 산책 문화
홍보가 중요하다”며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아파트 단지 대표들에게 반려견의 성향을 이해하고 함께 공존하는 방법에 대한 현장 강연을 함께 진행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 단장은“ 먼저 아파트 단지별로 개똥 치우는 개아범, 개똥 치우는 개어멈 캠페인을 우선 시도해 보기를 권한다”며“ 봉사자분들이 있어 산책로나 화단, 어린이 놀이터 등에서 대소변 수거와 깨끗하게 정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역할을 알려줘야 하고 반려인들에게는 올바르게 산책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바른 산책 교육만으로도 반려인, 비반려인과의 소통을 통한 이웃 간의 갈등 해소, 복도나 산책로 이동시 바른 보행, 공격성 안전사고 감소 및 예방에 도움이 된다”며 “오는 27일 동물보호법 개정으로 맹견 5종에서 공격성이 있거나 짖음이 심한 견도 개의 기질 평가가 전 견종으로 확대되기 때문에 사전 교육을 통해 미리 반려견이 행복하게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플로킹 봉사에 둥글개봉사단 단원들은 동물매개치유 활동견과 함께 참여해 봉사자와 함께 걸어가면서 바른 산책을 선보였다. 특히 최근에는 산책하기 좋은 날씨로 공원에 많은 반려견들이 산책을 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가 있는데 아파트 단지 교육을 통해 올바른 산책 문화가 형성되면 펫티켓, 에티켓을 지켜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봉사자는 “날씨가 플로킹 봉사하기에 너무 좋았다”면서“ 산책도 하고 벚꽃놀이도 하면서 쓰레기도 수거하고 이쁜 강아지들과 올바른 산책을 하는 방법, 사람과 강아지와 의 교감방법, 매너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으로 정말 의미가 깊었고 이래서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 됐으며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사랑 이종희 단장은 매달 1번씩 수원의 4대 하천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라며 봉사활동을 통하여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만들고 더불어 하천까지 아름답게 가꾸는 일을 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했다. 또 한 황구지천 담당책임자인 김명기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회장님이 쓰레기봉투, 집게, 장갑, 주차문제와 식당까지 준비해 주셔서 원활한 봉사활동이 되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수원천, 서호천, 원천리천을 책임지고 있는 회장님에게도 잘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더 유익하고 보람 있는 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하였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수원화성문화제,시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축제로 거듭난다

제4기 수원화성문화제 추진위원회 전체회의 열고,운영계획 논의

이재준 수원시장,설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상인들 격려

구매탄시장 찾아 장보고,구매물품 사회복지시설에 전달

수원시,행안부 주관‘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대책 추진평가’에서 우수지자체 선정

경기도 주관‘2024년 여름철 풍수해 종합평가’우수기관 선정 이어 자연재난대책 성과...

수원 팔달구보건소,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확산 방지 위해 두팔 걷어붙였다

3월31일까지 감염취약시설 대상 호흡기 감염병 집단발생 예방·대응 교육 질병관리청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