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모두의 빛 하나의 수원’ 개최

Date:

이재준 수원시장, “사회복지사가 자부심과 보람 느끼며 이웃을 보듬을 수 있는 환경 만들어 가겠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4일 빛누리아트홀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모두의 빛 하나의 수원’을 열고,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재준 수원시장과 사회복지 종사자, 시민, 도·시의원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문화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주관했다. 스타필드 수원과 삼성전기가 후원했다.

기념식은 사회복지 유공 표창 수여, 이재준 시장의 축사,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AI(인공지능) 미디어아트 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1명), 수원시장 표창(23명), 수원시의회 의장 표창(3명),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3명),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장 표창(3명) 등 사회복지유공자 총 3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재준 시장은 “시행 3년 차를 맞은 수원새빛돌봄은 수원만의 공동체 돌봄 체계로 자리 잡았다”며 “사회복지 종사자와 시민 여러분께서 기꺼이 함께해주셨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가 시민 일상에 스며들고, 사회복지 종사자가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며 이웃을 보듬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복지 종사자들은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을 낭독했고, AI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영상 ‘모두의 빛 하나의 수원’이 상영됐다. ‘모두의 빛 하나의 수원’은 ‘오즈의 마법사’를 오마주한 작품이다. 도로시와 친구들이 서로를 도우며 빛을 향해 나아가듯 사회복지의 여정도 따뜻한 마음과 연대를 바탕으로 희망을 향해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기념식 후 가온솔로이스츠,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 중창단, 히든싱어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가수 김정훈 등이 공연을 했다.

빛누리아트홀 라운지에서는 수원새빛돌봄과 복지위기알림앱을 홍보하고, 가입을 안내했다. 의료·요양 돌봄 통합지원사업 홍보, 좋은이웃들 사업 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공유하기:

spot_img

인기 기사

더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제1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생활체육 체조대회 개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오늘 대회가 시민의 일상에 체조가 자리 잡는...

수원시 도시정책 시민계획단이 생각하는 수원 경제자유구역 완성을 위한 전략은?

수원시, 2025 수원시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원탁토론회 개최 수원시 도시정책 시민계획단이 ‘수원 경제자유구역이...

제6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 11월 22~30일 열린다

소상공인, 전통시장, 골목형상점가, 대규모점포 등 참여해 자체 세일·사은 행사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1월 22~30일 ‘제6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을...

수원특례시,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 위해 소나무류 취급업체·산림사업장 집중 단속

11월 17일부터 30일까지 미감염(생산) 확인증과 영수증 등 서류, 화목의 매개충 흔적 등 점검 수원특례시(시장...